뮤지컬 '록키호러쇼'
2018년 8월 3일(금) ~ 10월 21일(일) /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
[아츠앤컬쳐] 지난해 호평과 흥행을 모두 잡았던 뮤지컬 <록키호러쇼>가 1년 만에 돌아왔다. 1973년 영국에서 초연한 <록키호러쇼>는 ‘역사상 가장 완벽한 컬트 작품’, ‘B급 문화의 지존’으로 추앙받으며 여전히 전 세계 곳곳에서 공연되며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대표적인 컬트 작품으로 손꼽히는 <록키호러쇼>는 그 명성에 걸맞게 우주 행성에서 온 양성애자, 외계인 남매, 인조인간 등 독특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가히 ‘파격적’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작품으로 손꼽힌다. 독특한 매력으로 무장한 <록키호러쇼>는 그동안 국내 공연계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했던 장르의 작품으로 지난 공연 당시 개막 전부터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제작을 맡은 알앤디웍스 프러덕션은 <록키호러쇼>의 B급 컬트 문화가 지닌 고유의 정서는 유지하되 ‘낯설다’는 작품에 대한 선입견을 ‘신선하다’는 흥미로움으로 전환하고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관객들이 극 중 대사나 가사에 반응하거나 배우들의 행동을 따라 하는 콜백(Call-Back)을 적극 활용했다. 올 시즌 공연 역시 관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객석과 무대의 경계를 허물며 관객 모두가 작품에 동화될 수 있도록 콜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의 질서와 가치를 뛰어넘는 신선함으로 무장한 뮤지컬 <록키호러쇼>의 기조와 같이 기존의 관람 문화와는 차별화된 관객 참여형 공연 컨셉을 강화해 극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며 여타 다른 작품에서는 느낄 수 없던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한다.
시간 : 화~금 8시 / 주말,공휴일 2시, 7시
티켓 : VIP석 9만9천 원, R석 8만8천 원, S석 6만6천 원
문의 : 클립서비스주식회사 1577-3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