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8일~2023년 10월 29일, K현대미술관 특별전시장 1층

 

[아츠앤컬쳐] 세계의 거장 Alessandro Mendini와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이탈리아 여성 작가 3인 Olimpia Zagnoli, Federica Del Proposto, Camilla Falsini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로 이번 K현대미술관 4월 28일 1층 전시장에서 열린 전시로 4명의 이탈리아 아티스트들의 유쾌하며 화려한 색감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게끔 기획된 전시이다. 이탈리아 출신인 4명의 작가들의 작품들 속에는 이탈리아의 거리 풍경이나 특유의 색감과 분위기들을 각자의 작품세계를 통해서 녹여내고 있는데 이는 관람객들에게 이탈리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선사할 것이다.

-Alessandro Mendini

이탈리아의 건축과 디자인 대부로 불리는 건축가이자 디자이너로써 포스트 모더니즘의 선구자이다. 그는 가장 본질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위해 끊임없는 탐구와 창의성의 경계를 넘어 자신만의 독보적이고 천재적인 디자인을 폭넓게 선보였다.

-Olimpia Zagnoli

프라다, 디올, 팬디, 막스마라, 만다리나덕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며 대세가 된 일러스트레이터 Olimpia Zagnoli. 국내에서도 두 번의 개인전으로 더욱 친숙한 그녀의 그래픽 디자인 스타일은 부드러운 형태와 카멜레온 같은 색상이 특징이다.

 

-Federica Del Proposto

건축가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녀의 작품은 20년대 Art Deco와 프랑스 Ligne claire comics 스타일이 조화된 간결하고 뚜렷한 라인과 따뜻하고 포근한 색감으로 생생한 스토리텔링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Camilla Falsini

날카로운 선, 양식화되고 최소화된 모양, 강한 색상의 작품 특징을 가진 일러스트레이터, Camilla Falsini. 그녀는 설치, 대형 벽화, 조각, 그림책을 출판하는 등 다양한 범위로 작업하며 밀라노 트리엔날레, 로마의 MACRO를 포함한 다수의 전시회 및 국내 및 국제 거리 예술 축제에 참여하는 이탈리아 거리 예술가이다.

 

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오후 6시 매표 및 입장 마감)

티켓: 성인 22,000원/청소년 20,000원/어린이 17,000원

문의: K현대미술관 02-2138-0967

 

저작권자 © Arts & Cultur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