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hilippe Servent
© Philippe Servent

 

[아츠앤컬쳐] LVMH와 2024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024 파리 올림픽, 패럴림픽 경기의 모든 시상식 때 선수들에게 메달을 수여할 메달시상 자원봉사자들의 의상과, 루이 비통이 디자인한 메달 트레이를 오늘 공개했다.

LVMH는 뛰어난 노하우와 창의적인 순환성을 결합한 의상을 통해 그룹과 2024 파리 조직위의 파트너십에 계속해서 창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의상과 메달 트레이는 메종 쇼메가 디자인한 금, 은, 동메달, 벨루티가 디자인한 프랑스 대표팀의 개막식 의상, 루이 비통이 디자인하고 제작한 2024 파리 올림픽의 메달, 성화 트렁크에 더해지는 작품들이다.

LVMH그룹은 이 잊을 수 없을 축하의 순간에 탁월함, 우아함, 전 세계에 특별한 공감을 선사하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로서, 2024 파리 올림픽의 자랑스러운 후원사의 몫을 다한다. 1924년 파리 올림픽의 영감에 모던한 룩을 더한 의상 세계의 패션 수도, 빛의 도시 파리는 100년 전에 이어 또 다시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최지로 전 세계인을 맞이한다.

이 헤리티지와의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해, LVMH는 스포츠웨어의 탄생, 페미니즘의 정착, 유니섹스 스타일의 등장 등이 특징인 1920년대의 실루엣을 차용한 의상을 디자인했다. 2024 파리 올림픽조직위가 선정한 메달 시상요원 515명은 프랑스 전역의 각종 스포츠연맹 소속의 젊은 선수들로,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 사회적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부드러움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강조하는 의상을 입게 된다.

© Nelson Rosier
© Nelson Rosier

메달 시상요원들의 유니섹스 의상은 폴로 셔츠, 통이 넓은 바지, 전통적인 가브로슈 모자로 구성된다. 자원봉사 요원들은 Fenty Beauty의 제품 세트, 그리고 시상식을 위한 메이크업을 원할 경우 팁도 받게 된다. LVMH의 창의적 순환성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옷 600벌의 의상은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럭셔리를 향한 LVMH 그룹의 의지를 반영하여 제작되었다.

© Nelson Rosier
© Nelson Rosier

루이 비통이 시상식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메달 트레이 루이 비통의 트렁크 제작 헤리티지를 떠올리게 하는 이 특별한 메달 트레이는 가죽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매느 에 루아르(Maine-et-Loire) 지방 볼리우 쉬르 라용(Beaulieu-sur-Layon) 공방 소속의 루이 비통 장인들이 만든 것이다. 이 특별한 오브제들은 “꿈을 빚는 예술”이라는 LVMH의 사명, 그리고 “모든 승리의 장인” 이라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의 메종의 역할을 상징한다.

LVMH Image & Environment의 앙투안 아르노(Antoine Arnault): “이 의상과 메달 트레이는 2024 파리 올림픽 조직위와의 협력을 시작한 때부터 우리가 추구한 야망, 즉 우리의 모든 노하우와 최고의 창의력을 모든 순간을 위해 발휘하여 진정한 의미에서 모든 승리의 장인이 되겠다는 야망을 표현합니다. 시상식을 위한 작품들을 통해 우리 장인들, 우리 파트너 단체들의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선수들의 역사적 순간, 그들의 선수 생활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자 평생의 추억이 될 순간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습니다. 우리 작품 하나하나를 통해, 파리 올림픽과 패럴림픽이 더욱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경기가 되도록 도울 수 있게 된 것을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의상들은 창의적인 순환성, 환경을 더욱 존중하는 사회에 대한 우리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토니 에스탕게(Tony Estanguet) 2024 파리올림픽 조직위원장: “쇼메가 만든 올림픽과 패럴림픽 메달, 루이 비통이 만든 메달과 성화 트렁크, 벨루티가 만든 프랑스 대표팀의 개막식 유니폼에 더해, 권위있는 LVMH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상식에서 시상 요원들이 입게 될 의상과 메달 트레이를 소개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시상식은 선수들의 삶에서 대단히 행복한 순간으로, 그간 흘린 땀에 대한 축하를 받고 대중과 교감하고 고국을 대표하는 자부심을 표현하는 순간입니다. 2024 파리 올림픽의 자원봉사자들은 선수들과 함께 영원히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나누게 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브라보!”

Louis Vuitton Korea 제공

저작권자 © Arts & Cultur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