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미로운 선율과 낭만이 있는 가곡의 밤!

 

[아츠앤컬쳐] 테너 김민석이 오는 6월 14일 (토)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기업은행챔버홀에서 ‘테너 김민석 리사이틀: 크레센도’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이탈리아 가곡과 오페라 아리아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통해 한층 깊어진 음악적 해석과 그만의 아름다운 음색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민석은 서정적이면서도 힘 있는 미성과 폭발적인 고음으로 클래식과 크로스오버를 아우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성악가이다. 2018년 중앙음악콩쿠르 성악 부분 우승을 거쳐 다양한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깊이 있는 음악성을 인정받아 왔다. 그가 지닌 따뜻한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 그리고 극적인 감정선은 많은 청중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왔다. 특히 이번 리사이틀에서는 더욱 안정된 발성과 다양한 레퍼토리 채워진 프로그램을 통해 그의 음악 세계를 더욱 가깝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리사이틀 <크레센도>는 '점점 커지는'이라는 의미처럼 점진적으로 고조되는 감정과 음악적 흐름을 담아내고자 1부와 2부를 각각 이탈리아 가곡과 오페라 아리아로 구성했다. 1부에서는 토스티와 벨리니를 중심으로 하는 이탈리아 가곡을, 2부에서는 돈 조반니, 나비부인, 로미오와 줄리엣, 베르테르 등 리릭 테너가 선보일 수 있는 명 아리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그의 공연 프로그램에서 자주 보지 못했던 레퍼토리를 이번 공연 프로그램에 한 곡 한 곡 채워 넣음으로써 보다 성숙하고 변화된 음악세계를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피아노에는 현재 최고의 오페라 코치이자, 성악 전문 반주자로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정호정이 함께 출연한다.

김민석은 “길지는 않지만 지금까지 걸어온 나의 음악 여정을 돌아보고, 앞으로 좀 더 나아가기 위해 새롭게 도전하는 자세로 깊어진 감정을 음악에 담아 음악팬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자 한다”는 뜻을 전했다. 그리고 “무대 위 모든 순간에 나의 마음을 온전히 실어 그 울림이 관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 어느 때보다 진심 가득한 목소리로 채워질 이번 김민석의 무대가 기대된다.

김민석의 공연은 4월 10일(목) 오후 4시부터 예술의전당,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아트앤아티스트(02-6951-086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공 연 명 : 테너 김민석 리사이틀: 크레센도

□ 공연일시 : 2025년 06월 14일(토) PM 8:00

□ 공연장소 : 예술의전당 IBK기업은행챔버홀

□ 주 최 : ㈜아트앤아티스트

□ 예 매 처 : 예술의전당(1668-1352), 인터파크 티켓(1544-1555)

□ 티켓가격 : R석 110,000원 / S석 88,000원

□ 공연문의 : 아트앤아티스트(02-6951-0866)

저작권자 © Arts & Cultur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