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토) 12:00~18:00

 

[아츠앤컬쳐]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시장 오세훈)에서 오는 3월 30일(토) 2024년 상반기 첫 ‘돈의문골목시장’을 진행한다. 지난해 매회 3~4천 명의 나들이객이 방문한 돈의문박물관마을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특색있는 골목과 공간을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이번 ‘돈의문골목시장은’ 새로 조성한 잔디마당까지 활용해 새로운 재미가 추가되었다.
돈의문골목시장 일시 : 2024년 3월 30일(토) 12:00~18:00
돈의문골목시장 장소 : 돈의문박물관마을 곳곳

돈의문골목시장 전경
돈의문골목시장 전경

3월 30일(토) 마을마당에서 25팀의 전문 판매자가 참여하는 ‘마실장터’와 새로 조성된 잔디마당에서 20팀의 시민 판매자가 참여하는 중고장터인 ‘다시장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다시장터’는 307팀이 지원해 1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다시장터는 시민들이 판매자이자 구매자가 되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아이들이 유통의 가치를 배우는 체험의 장이 된다.

문화공연으로는 현악 4중주팀 메노스앙상블(바이올린1, 2와 비올라, 첼로)이 연주하는 영화 OST와 퓨전 클래식 등 남녀노소 누구나 클래식 음악을 좀 더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 14시와 16시에 각 30분씩 마을마당에서 진행된다.

돈의문골목시장 전경
돈의문골목시장 전경

특별이벤트인 ‘추억 캡슐 뽑기’와 토끼모양으로 ‘보자기 선물 포장하기’ 체험도 만날 수 있다. 장터에서 5천 원 이상 물품을 구매하거나 돈의문의상실에서 의상을 대여 후 받은 ‘교환권’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교환권’은 한옥체험골목에 12시 30분~13시 30분에 깜짝 등장하는 ‘청룡이’를 찾은 시민들에게도 특별 증정한다.

‘교환권’ 외에도 추억 속 골목길에 하는 분필 낙서와 설문조사 후 달디단 밤양갱도 받을 수 있는 선착순 이벤트가 진행된다.

돈의문골목시장과 함께 새단장한 돈의문상회도 만나볼 수 있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의 특색있는 상품과 다양한 전통 공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주말 한정 운영에서 평일 운영으로 확대개편한다.

돈의문골목시장 전경
돈의문골목시장 전경

돈의문상회 평일 운영 4월 2일부터, 월요일 휴무 이외에도 한옥예술체험 ‘예술가의 시간’에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야외 미션 게임, 스탬프투어, 도슨트 투어, 문학동네 특별전시 ‘파란 대문을 열면 展’과 상설 전시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이 있다.

다음 돈의문골목시장으로는 4월 6일 레트롤링과 함께하는 레트로골목시장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을안내소(02-739-6994) 문의 또는 돈의문박물관마을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돈의문박물관마을 누리집 : dmvillage.info

- 돈의문박물관마을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donuimunmuseumvillage/

저작권자 © Arts & Cultur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