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08일(금) ~ 08월 22일(일) / 대학로 콘텐츠박스
[아츠앤컬쳐]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매 시즌 별 오디션을 통해 신인을 발굴해 대학로 연기파 배우 스타 등용문으로 불린다.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기념비적인 라이선스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1980년 미국 보스턴 초연 이래 꾸준히 사랑 받으며 ‘미국 역사상 최장기 공연’ 기네스 기록을 보유하며 전세계 22개 도시의 공연장에서 매일 공연되고 있는 스테디셀러극이다.
한국에서는 2006년 라이선스 초연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관객이 참여하며 극을 이끌어가는 ‘이머시브(immersive)’ 형태의 독창적인 극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추리-관객이 직접 용의자의 알리바이를 추리하고 증언한다!
소통-무대와 객석, 관객과 배우가 함께하는 묘미가 있다!
웃음-실시간 진행되는 즉흥극을 통해 끊임없이 재창조되는 유쾌함!
반전-365일 매회 다른 결말로 기존에 있던 작품과의 비교를 거부한다!
쉬어매드니스 미용실 원장으로 음흉하지만 정열적인 생생한 인물 ‘조호진(조지)’ 역에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아폴로니아> 등에서 뛰어난 무대 장악력을 보여준 배우 권오성과 뮤지컬 <1446>, 연극 <샌드백>에서 강렬한 눈빛 연기로 눈길을 끈 배우 김동화가 캐스팅됐다. 역대 ‘조호진’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말 많고 분주한 ‘쉬어매드니스’ 미용실 위층에 발생한 ‘바이엘 하’의 살인사건 용의자를 현장을 목격한 관객의 추리를 통해 유추해 나가는 독특한 형태의 코믹 추리 수사극이다.
365일 매일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는 이머시브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비교할 수 없는 재미와 개성으로 예매처 스테디셀러 연극 부문 1위에 랭크 되는 등 흥행 중이며, 로맨틱 코미디나 공포 연극이 주류인 상업 연극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이어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시간 : 화~금 오후 5시, 8시 / 토 오후 1시, 4시, 7시 / 일 오후 3시, 6시
티켓 : 전석 3만5천 원
문의 : (주)콘텐츠플래닝 02-747-2232
취재기자 송준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