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7일(금) ~ 2022년 9월 25일(일) / 더현대 서울 ATL.1
[아츠앤컬쳐] 우리는 사진이 탄생한 마법의 순간을 <MAGIC SHOT 매직샷 展>으로 끌어들여 왔다. 이번 전시는 패션 사진계의 레전드와 차세대 작가 48인의 작품 세계를 보여주는 100여 점을 소개한다.
세계 3대 포토그래퍼로 알려진 파올로 로버시를 비롯, 피터 린드버그, 닉 나이트, 엘렌 폰 운베르트 등 세계적으로 유명 사진 작가들과 더불어 블루머스 & 슘, 솔브 선즈보,에릭 메디간 헥 등 새롭게 등장한 젊은 천재 작가들의 사진과 영상을 총 네 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FANTASY-판타지>에서는 비주얼 스토리텔러인 사진작가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확인한다. 패션을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개로 삼아 영화와 같은 미적 감각을 만난다. <ALLURE-아름다움>에서는 고전미와 현대의 트렌디한 감성이 어우러진 시공간을 초월한 미(美)의 감수성에 빠져본다. <REALISM-일상>에서는 스튜디오를 벗어나 스트리트 패션의 세계를 집중 조명하며 패션은 소수의 것이 아닌 거리에서 생생하게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신세대 작가들로 구성된 <SURREALISM-초현실주의>에서는 젊은 작가의 비전으로 탄생한 유쾌하고 실험적인 사진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보그속에 박제되는 패션 사진에 국한된 것이 아닌, 패션을 넘어 예술이 된 사진, 즉, 상업과 미술의 경계를 오가는 컨템퍼러리 패션 사진을 흐름을 이해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미술관을 상징하는 화이트 큐브 공간과 진정한 패션 피플의 무대인 스트리트의 경계를 넘나드는 공간 구현을 통해 관람객에게 단순한 전시 관람을 넘어 초현실적인, 즉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간 : 월 ~목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입장마감 오후 7시)
토~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30분 (입장마감 오후 7시 30분)
티켓 : 일반 1만8천 원, 청소년 1만4천 원, 어린이 1만2천 원
문의 : 이엔에이파트너스 02-312-7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