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3일~2023년 3월 12일 인사센트럴뮤지엄

 

[아츠앤컬쳐] 100년 역사의 글로벌 1위 젤리 하리보의 세계 최초 미디어 전시가 열린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가 높고 구매력이 강한 젤리 브랜드는 하리보이다. 이런 젤리 브랜드의 메가 히트 상품은 바로 곰모양을 하고 있는 ‘골드베렌’이다.

이 골드베렌은 1922년 첫 선을 보여, 올해로 딱 100주년을 맞이하였다. 이번 전시는 이 특별한 곰모양 젤리인 골드베렌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기획된 것으로서 세계 최초의 100주년 기념 전시가 될 예정이다.

하리보만의 달콤한 이야기가 엿보이는 전시장 입구에서 골드베렌과 함께 하리보의 세상으로 떠나는 환상적인 여정이 시작된다. 하리보의 초대를 받고 도착한 곳은 다양한 하리보 굿즈로 꾸며진 하리보리안의 방이다. 그때 평범한 창문 밖 풍경이 점차 젤리의 모양과 물성으로 바뀌며 하리보 월드로바뀌기 시작하는데, 이 특별한 일들이 벌어지는 방안, 낡고 커다란 옷장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동물모양 젤리, 식물모양 젤리들로 이루어진 이른바 야생젤리보호구역에서는 젤리가 태어나는 생명의 나무를 중심으로 신비로운 숲이 펼쳐진다. 한스 리겔 도서관은 하리보의 창립자 한스 리겔의 이름을 따온 도서관이다. 하리보를 향한 그의 애정만큼이나 흥미롭고 다양한 아카이빙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골드베렌의 100번째 생일을 맞이해 열리는 원더풀 카니발에는 축제를 즐기는 골드베렌들이 모습이 보이고, 놀거리가 가득하여 다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생일파티가 끝나고 골드베렌을 따라 넘어온 하리보의 히든 스페이스인 스타믹스 스테이션에서 다른 하리보리안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자.


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기간 중 무휴
티켓 : 입장권 10,000원
문의 : ㈜피플리 010-3009-0214

저작권자 © Arts & Cultur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