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3일~2024년 04월 21일, 부산 동구문화플랫폼
색의 도시, 포르투갈 리스본 출신 포토그래퍼이자 컨텐츠 크리에이터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부산 최초 단독 사진전 개최!
[아츠앤컬쳐] 전 세계 럭셔리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는 포토그래퍼이자 컨텐츠 크리에이터인 포르투갈 출신의 사진작가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어느 봄날,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 Spring Light> 가 부산 동구 문화플랫폼(구,부산진역사)에서 개최된다.
본 전시는 전시기획사 에이치팀, 씨씨오씨와 부산 동구청이 주최하고, 노루페인트 및 주한포르투갈 대사관의 협찬 및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작가의 부산 최초 사진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전시는 작가 특유의 차분하면서 행복감이 느껴지는 파스텔톤의 작품 80여 점과 영상을 통해 팬데믹 상황과 겨우내 얼어붙어 있던 관람객들에게 봄날의 따스함과 화사한 추억을 안겨줄 예정이다. 작가가 직접 전시기획을 포함하여 비쥬얼 디렉터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협찬사인 노루페인트의 친환경 프리미엄 ’팬톤페인트‘로 연출되었다. 관람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전시를 즐기며, 작가 특유의 파스텔톤 작품들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예정이다.
파스텔톤의 봄날을 선물하는 사진작가, 테레사 프레이타스
“색은 내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Colour is the most important part of my work”
- 테레사 프레이타스(Teresa Freitas) -
섹션_1 꽃 사이 사이 Among the Flowers
첫 번째 섹션은 ’봄‘하면 떠오르는 ’꽃‘을 주제로 우리를 봄의 들판으로 초대한다. 핑크뮬리를 포함한 화사하면서 따스한 꽃들과 그 사이를 노니는 듯한 연출을 통해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어느 봄날‘의 시작을 보여준다.
섹션_2 봄의 꿈 Spring Dreams
우리 모두는 마음 속에 세상을 그리고 상상을 한다. 이번 섹션은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세상으로, 신비롭고 비현실적인 요소들을 통해 꿈 속 봄의 원더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섹션_3 홈 그리고 컬러 At Home, In Colour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고향인 포르투갈의 전경을 담은 사진들로 구성되었다. 격리라는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의 답답한 마음과는 다르게 사진의 색감은 평화롭고 포근하며, 오래 알고 지내던 모습을 사진에 담아낸 만큼 작가의 애정을 엿볼 수 있다.
섹션_4 도시의 봄 Spring in the City
도시의 봄은 특별하다. 모두 같은 봄이지만 장소에 따라 달라지는 도시의 전경은 매순간 새롭다. 테레사 프레이타스는 빛과 파스텔 색감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미묘하게 현실과 초현실 사이 어딘가에서 방황하게 만든다. 존재하는 곳이지만 실재하지 않은 것 같은 공간이다.
섹션_5 라 무라야 로하 La Muralla Roja
건축가 리카르도 보필이 설계하고 스페인 칼페에 위치한 포스트모던 스타일의 아파트 ‘라 무라야 로하’는 많은 포토그래퍼들이 사랑하는 공간이다. 기하학적인 형태와 특유의 색감으로 세계적인 명소가 된 ’라 무라야 로하‘를 작가만의 독특한 시선으로 담은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라 무라야 로하‘는 특히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세트장과 흡사하여 재조명되기도 했다.
섹션_6 물가에서 By the Water
테레사 프레이타스는 해안가 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랐기 때문에 물에 대한 특별한 기억을 많이 가지고 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물이라는 소재는 그녀의 작품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계절마다 빛에 따라 변하는 물의 반짝이는 모습이나 그녀의 페르소나인 꽃과의 색감 대비에서도 영감을 받아 탄생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바닷가나 호수에서 휴가를 보냈던 추억을 관람객에게 상기시키며 봄을 지나 다가오는 여름에 대한 기대로 우리에게 시원함을 선사한다.
테레사 프레이타스는 겐조, 클로에, 디올, 어도비, 넷플릭스, 몽블랑, 팬톤 등 유명 브랜드와의 많은 커미션 및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시에 MZ세대의 소셜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이미 국내 팬들에게도 알려진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했던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작품들을 이번 전시를 통해 특별히 연출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입장마감 오후 6시)
티켓: 성인 15,000원/청소년·어린이 13,000원
문의: ㈜씨씨오씨 02-837-6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