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케빈쌤은 어떻게 2천만원으로 1억을 만들었을까

 

투자는 일확천금의 꿈이 아니다!

주식이 우연치 않게 당신을 이끌어주기를 기대하지 말고,

숨은 보화와 같은 주식을 찾아낼 밭을 일구어라!

저자 허정욱

[아츠앤컬쳐] 2024년은 많은 투자자들에게 잊지 못할 한 해가 될 것이다. 상반기는 HBM 관련주에 수급이 쏠리면서 테마에 탑승하지 못한 이들을 소외시키는 한편, 하반기는 8월 난데없는 블랙먼데이에 이어 11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소식에 이상하리만큼 시장이 힘없이 흘러내렸다.

2024년뿐만이 아니다.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 코스피 지수가 3000을 돌파하자 투자자들은 뒤늦게 들어와 고점에 물렸다. 막상 2022년 시장이 하락하니 모두가 한국 주식시장은 망했다며 시장을 떠났다. 그러더니 20232차전지가 랠리를 뽑자 다시 에코프로비엠의 고점을 잡았다. 좋아 보이면 친구가 되었다가도 안 좋아 보이면 버리는 것이다. 하지만 보이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보이지 않는 진짜 가치이다.

누군가 보화가 숨겨진 밭을 발견했는데, 자신의 모든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샀다는 이야기가 있다. 보화만 산 것도 아니고, 보화가 보여서 밭을 산 것도 아니다. 하지만 그 밭이 숨은 보화를 품고 있음을 알기에 자신의 모든 것을 팔아서라도 산 것이다.

투자자는 이런 보화 품은 밭 같은 기업을 찾아야 한다. 주식투자는 돈놀이가 아니라 보화 품은 밭을 일구는 과정이다. 앞 사람에게 5000원에 사서 뒷 사람에게 6000원에 팔면 되는 단순한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우리 사회의 미래 경쟁력을 이끌 숨은 기업을 발굴하고, 그 기업의 잠재력에 투자함으로써 기업과 동행하는 것이다.

이 책은 재무제표와 비즈니스모델을 분석하여 당장 오를 기업보다 미래에 오를 수밖에 없는 기업을 찾고 시장이 오해하고 있는 지점을 찾아 저평가된 기업의 주가가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든 과정을 즐기는 방법을 제시한다. ‘테슬라가 트럼프 관련주여서가 아니라, 자율주행과 AI, 미래 로봇 산업에서 두각을 드러낼 충분한 잠재력을 가졌고, 실제로 해당 분야에서 실적을 내기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다.

숨은 보화와 같은 주식을 찾고 싶은가? 아니, 그런 보화가 계속해서 자라나는 밭을 일구고 싶은가? “공부하듯 주식해서 보화찾기가 그 해답이 될 것이라 단언한다

저자 허정욱

건강하게, 맘 편하게, 오래하는 주식투자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숨겨진 보화와 같은 기업을 찾는 주식투자의 본질을 전달하는 강사이다. 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재무/회계 및 경영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으며, 2020년 설립한 케빈베스트먼트를 통해 주식투자 및 재무교육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공부하는 투자 케빈쌤에서 건강한 투자철학을 담은 교육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500명이 넘는 수강생에게 재무제표를 활용한 기업분석과 주식투자를 전하고 있으며, 다수 스타트업, 의료기관에 경영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SK하이닉스, 신세계 등을 비롯한 유수의 대기업에서 임원교육 및 M&A 자문을 통해 재무교육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9년 경력의 그조차도 초창기 1년간은 뼈아픈 손실을 감내해야 했다. 이후 재무제표 분석의 전문성을 주식투자에 활용하면서 연평균 22% 수익률을 달성하고 있다.

도서출판 예미 제공  
 
저작권자 © Arts & Cultur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